본문 바로가기

Life

밀접 접촉자 예방 조치

밀접 접촉자 예방 조치

 

자가격리 대상자와 밀접한 접촉을 했다면 다음을 따라주세요.

 

1. 치료 등에 대한 설명과 지시를 잘 이해하고 환자/감시대상자를 도울 수 있어야 합니다.

 

2. 환자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만 집안에서 함께 생활하세요. - 다른 가족원은 다른 곳에서 생활해야합니다. 만일 불가능하다면 환자/감시대상자와 다른 방에서 생활하도록 최대한 노력하세요. - 불필요한 방문을 제한하세요. - 면역력이 낮은 노인 또는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격리 시키세요. 이 특정 질환에는 만성 심장, 폐, 또는 신장질환과 당뇨병이 포함됩니다.

 

3. 환기가 잘되는 곳으로 하여 창밖의 공기와 자주 환기시켜주세요.

 

4. 비누와 물로 자주 철저하게 손을 씻어주세요. 알코올성 손세정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자제해 주세요.

 

 5. 환자/감시대상자의 혈액, 체액 또는 땀, 침, 가래, 콧물, 토사물, 소변, 용변 등과 같은 분비물을 만지거나 접촉해야 할 때 일회용 마스크, 가운과 장갑을 착용해 주세요. - 한 번 사용 후 마스크, 가운, 장갑을 버려주세요. 다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 마스크, 가운, 장갑 폐기 후 바로 손을 씻어주세요.

 

 6. 생활용품 공용을 피해주세요. - 식기, 컵, 수저, 수건, 침구 등을 메르스 감염 확진 환자 또는 감시 대상자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함께 사용했다면 사용 후 세척제와 물로 철저하게 씻어주세요.

 

출처 : 대한의사협회